나카무라는 정통 일본요리와
섬세한 기술이 돋보이는 일본 제과 제빵을
기초부터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명문 요리 교육기관입니다.

나카무라 아카데미는
일본의 나카무라 교육그룹 중
1949년 창립된 가장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의 서울 분교입니다.

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는
일본 유수의 조리분야 교육기관과 교수진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요리전문학교입니다.
일본의 주요 학생 콩쿠르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입상하는 동시에, 유명 호텔, 레스토랑, 제과점 등에 높은 취업 실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미슐랭 스타 셰프들이 나카무라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나카무라 아카데미는, 일본 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와 동일한 수준의 조리 설비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70년 이상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커리큘럼으로 강의합니다.

PRINCIPLE

교육 이념

일본요리 및 제과, 제빵에 관하여 기술과 이론뿐만 아니라,
요리를 대하는 자세, 생각하는 방법, 관점 등을 소개하여
한국과 일본의 식(食)문화 교류에 기여합니다.

POLICY

교육 방침

  • 정통 일본요리와 제과, 제빵 분야의 기술 교육
  • 기초, 기본을 중시한 실습 중심의 수업

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 /
나카무라 아카데미 평생교육원 교장

나카무라 테츠

도쿄대학 공학부 졸업
도쿄대학 대학원 수료
자동차개발 엔지니어로 근무
레스토랑에서의 연수 후, 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에서 근무
1995년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 나카무라 국제호텔전문학교 교장으로 취임
1999년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 나카무라 국제호텔전문학교 이사장으로 취임
현재일본과자교육센터 이사, 일본요리아카데미 회원
나카무라 아카데미에서
여러분의 꿈을 완성하세요 !

나카무라 아카데미는 일본요리와 일본의 제과 제빵 기술을 한국의 여러분들께 소개하기 위해 2009년에 개교하였습니다.
이미, 일본요리점, 제과점, 카페 등을 창업하여 성공을 거두고 있는 졸업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본교인 일본의 나카무라 조리제과전문학교는 나카무라 가쿠엔 교육그룹의 일원으로, 일본에서도 조리 제과 교육 분야에서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특히, 제과분야의 일본 최대 기술 콩쿠르인 ‘재팬 케이크 쇼 도쿄’의 학생 부문에서는 매년 일본 최다의 입상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일본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미슐랭가이드의 별을 획득한 20명 이상의 졸업생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활약하고 있습니다.

나카무라 가쿠엔 교육그룹은 대학, 대학원, 고등학교, 중학교 등 여러 학교로 이루어진 교육 그룹입니다.
특히 영양학 분야에서는 관리 영양사 국가 시험에서 매우 높은 합격률을 보이는 등, 일본 최고 수준의 교육 연구 기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조리 교육 기관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CIA (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와
보스턴 대학 의학부, 하와이 대학, 캔자스(Kansas)주립 대학, 캐나다의 Simon Fraser대학 등과 교육 연구에 관한 제휴 협정을 맺고 국제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역사적으로 2000년 이상에 걸쳐 음식의 교류가 있었습니다. 현재도 일본에서는 한국 요리가 인기를 끌고 있고,
한국에서는 일본요리와 일본의 케이크, 빵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본요리와 일본의 제과, 빵의 인기는 이제 세계로 뻗어 나가 서울, 뉴욕, 파리, 런던, 모스크바, 상하이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수많은 일본요리 레스토랑과 일본스타일의 제과점이 생기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정통 일본요리나 일본의 제과 제빵 기술을 교육하는 기관이 매우 적다 보니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일본으로 유학을 가야만 하는 실정입니다.

그러나, 이 곳 나카무라 아카데미에서는 일본인 전임 강사에게 기초부터 응용까지의 기술과 이론 수업을 전문 조교선생님의 통역에 의해 알기 쉽고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전문코스 재학생 대상의 수업 외에도 다양한 강습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013년 10월에는 일본요리의 가장 권위 있는 기술 콩쿠르인 ‘일본요리 컴페티션 (현, 일본요리 대상)’의 예선전을
해외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하여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일본 농림수산성의 외국인을 위한 「일본요리 조리기능 인정제도」에서, 실버인정을 획득하기 위한 수험자격을 얻을 수 있는 해외의 유일한 조리 교육 기관으로,
이미 수많은 졸업생이 실버인정 자격을 획득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나카무라 아카데미가 한국 분들이 세계에서 통용되는 기술을 익히는 데 도움을 드리는 것과 동시에,
한국과 일본의 음식을 통한 문화 교류에 일조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나카무라 테츠
top